광주 동명동 맛집 :: 한식경

반응형

오늘의 소개 맛집은 광주 동명동에 위치한 식당이다. 동명동 메인 거리에서 조금 떨어져있으며, 따로 주차공간이 마련되어 있지 않아 주차하는데 애를 먹었다. 하지만 맛은 보장한다.



  한식경

영업시간: 11:30 - 21:30 / 브레이크타임: 15:30 - 17:30

위치: 광주광역시 동구 동명로25번길 6-1



동명동의 한 골목에 위치한 한식경은 지도가 없으면 찾아가기 어렵다. 골목 입구에 표지판 하나가 전부이다. 골목길 사이에 한옥 느낌의 건물 구조가 인상적이다.


내부 인테리어도 역시 한옥 느낌이 많이 나며, 입구에서 들어오는 빛 때문인지 화사한 느낌을 많이 준다. 한식경은 주방이 오픈되어 있는 구조로, 요리를 하는 모습을 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한식경 역시 웨이팅이 존재한다. 브레이크타임이 되기 전 방문해서 약 10분 정도 기다렸다. 보통은 30분 정도 기다린단다. 


처음 자리에 앉아 메뉴판을 언제 가져다 주려나 기다리기만 했다. 그러다 곧 직원 분이 오셔서 메뉴판을 안내해주셨다. 대나무통 뚜껑을 열면 메뉴판이 돌돌 말아져있다. 부끄럽다. 미리 알아올 걸.


주문과 함께, 식전 음식으로 고구마스프를 가져다 준다. 나는 인스타에서 미리 봐두었던 고추장 크림 파스타연저육찜 보쌈을 주문했다. 한식경의 음식 가격은 조금 쌘 편이다. 하지만 음식을 보면 가격이 충분히 이해된다. 


파스타는 자꾸 손이 가는 맛이다. 그냥저냥 맛있다. 진짜는 연저육찜 보쌈이다. 플레이팅부터 예사롭지 않은 보쌈은 가운데 한식경 쌈장을 기준으로 명이나물이 말려있는 삼겹살, 찰밥, 떡으로 장식되어 있다. 삼겹살은 두께 때문에 퍽퍽해 보인다. 하지만 보기와는 다르게 아주 부드럽게 썰린다. 명이나물과 함께 쌈장 소스에 찍어먹으니 정말 맛있다.

인스타를 보면 내가 주문한 음식과 함께 장흥 리조또도 많이 검색된다. 나중에 다시 방문하게 된다면 장흥 리조또도 한번 먹어보고 싶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