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베이직스 :: 싱글 모니터 스탠드 암

반응형

오늘은 아마존에서 직구한 제품 하나를 소개해볼까 한다. 현재 내가 사용하고 있는 모니터는 삼성 C32HG70 모델이다. 이 모니터 성능은 아주 만족한다. 그와 반대로 스탠드가 아주 불만인 제품이다. 꺽인 형태의 스탠드 때문에 뒷 공간을 많이 차지해서 모니터까지의 거리가 정말 가까워질 수 밖에 없다. 그래서 어찌어찌 알아보다가 찾게 된 아마존 제품을 구입하게 되었다.



  제품 정보

제품명: AmazonBasics Premium Single Monitor stand

가격: 99,99$ (한국 배송 가능 / 배송비 27.50$)



아마존 베이직스(Amazon Basics)는 아마존에서 자체적으로 만들어 사용하는 브랜드로, 일반 소품부터 전자제품까지 거의 모든 제품을 모두 판매하고 있다. 


제품 박스를 열어보면, 스티로폼으로 고정되어 있는 모니터 암 부품을 확인할 수 있다. 설명서를 A4 용지에 출력해서 스태플러로 고정시켜놓은게 조금 그러하다...


모니터 암 부품은 아래 사진과 같이 구성되어 있다. 모니터 암은 모니터를 연결시켜주는 부분, 중간 부분, 책상에 고정하는 부분으로 되어있다. 편의상 상단 고정대, 중간 부분, 하단 거치대이라고 하자. 이외에 케이블 타이와 고정을 도와주는 6각 렌치와 나사로 구성되어 있다.


모니터 암을 설치하기 전, 먼저 사용하고 있는 모니터 기본 스탠드를 제거한다. C32HG70 제품은 모니터 암을 연결하기 위해 별도의 베사 홀 거치대를 제공한다. 모니터에 베사 홀 거치대를 연결하고, 상단 거치대를 연결한다. 이때 드라이버가 필요하다. 참고로 C32HG70 베사 홀 규격은 100mm * 100mm이며, 아마존 베이직 모니터 암은 100mm * 100mm와 75mm * 75mm 규격이다. 


자...이제 책상을 정리할 시간이다. 정리를 하고 모니터 암을 설치할 장소를 정해 하단 거치대와 중간 부분을 고정시킨다. 설치 방법은 크게 어렵지 않으나, 내가 참고한 영상을 보면 훨씬 설치를 쉽게 할 수 있다. 영상은 포스팅 맨 아래에 영상으로 남겨두겠다.


다음으로 상단 고정대를 연결한 모니터와 중간 부분을 연결해주며 조립을 완성한다.


C32HG70 모니터의 무게는 약 9kg이다. 이 무게 때문에 모니터가 주저앉는다. 하지만 이 모니터는 육각 렌치를 통해 장력을 조절하여 무게를 버틸 수 있게 도와준다. 스탠드 제품 설명에는 약 11kg까지 버틸 수 있다고 한다. 


아래 사진은 기존에 사용했던 기본 스탠드의 뒷 공간을 차지하고 있는 모습과, 아마존 모니터 암의 공간 차지를 비교한 사진이다. 사진 상으론 큰 차이가 없어보이지만, 앉아있을 때 차이는 정말 크게 느껴진다.


무엇보다 모니터 아래 부분의 공간이 생겨 정말 만족스럽다. 사길 잘했다. 기본 제공되는 모니터 스탠드가 큰 제품을 사용하는 분들에게 정말 강추하고 싶은 제품이다.



설치 영상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