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at is LEGO® DIMENSIONS™(레고 디멘션즈)?

반응형

아직 국내에는 레고 디멘션즈 시리즈가 정식 발매되지 않았다. 2015년부터 꾸준히 새로운 제품이 출시됨에도 불구하고, 국내에서 레고 디멘션즈는 단지 미니피겨를 얻기 위한 제품일 뿐이다. 덕분에 게임 플레이에 대한 정보 또한 찾기 정말 어렵다. 보통 나는 게임 진행에서 막히는 부분이 있으면 유투브를 통해 이를 해결하는데, 유투버들은 거의 영어를 사용한다. 


국내 팬이 많아진다면, 이를 반영해서 국내에서도 정식 발매가 되지 않을까? 한글을 지원하는 개임 팩이 새로 출시되지 않을까? 한국 레고 디멘션즈에 대한 활성화를 위해, 디멘션즈에 대해 간략하게 정리해보았다. 



  What is LEGO® DIMENSIONS™?

레고 디멘션즈(LEGO® DIMENSIONS)는 레고와 함께 즐기는 비디오 게임이다. 레고의 다양한 시리즈 중 유명한 시리즈와 그의 미니피겨를 조합, 게임 안에서 플레이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닌자고, 해리포터와 같은 시리즈가 이에 해당한다. 처음 출시되었던 당시에는 제품화된 레고 시리즈 중에서만 디멘션즈 시리즈로 제품화되어 플레이할 수 있었는데, 요즘은 영화, 게임 등 명작에 나왔던 캐릭터까지 모두 디멘션즈 제품으로 출시되어 플레이할 수 있다. 


디멘션즈 게임 스토리는 다음과 같다. 각각의 세계관에서 살고 있던 배트맨, 와일드스타일, 간달프는 디멘션 포탈을 통해 다른 세계관으로 넘어가게 되는데, 최종적으로 포탈을 이용해 세계관을 어지럽히는 악당 VorTech를 무찌르기 위한 여행기이다. 


  What’s included in the LEGO® DIMENSIONS™ STARTER PACK?

레고 디멘션즈 제품을 플레이하기 위해선 당연히 플레이스테이션, XBOX와 같은 비디오 게임기가 필수이다. 그 후 디멘션즈 스타터 팩을 통해 게임을 진행한다. 스타터 팩에는 게임을 진행하는데 필수적인 게임 DVD, 토이 패드, 기본으로 제공되는 미니피겨 3개와 배트모빌로 구성되어 있다.


  Will I need to purchase a new STARTER PACK every year?

레고 디멘션즈 스타터 팩은 한 번만 구매하면 된다. 출시된 지 3년째인 지금까지도 스타터 팩은 오직 하나이다. 새로운 게임기가 생긴다면 그에 맞는 스타터 팩이 출시되겠지만, 레고 공식 홈페이지에서도 스타터 팩은 추가로 구입할 필요가 없다고 한다. 


  Is the game multiplayer?

레고 디멘션즈는 2명의 플레이어까지 지원된다. 토이패드 위에 올릴 수 있는 토이태그의 수는 7개인데, 이를 두 명의 플레이어끼리 나누어 게임을 진행할 수 있다. 레고 디멘션즈는 웨이브로 시리즈를 구분하는데, 웨이브6에서부터는 4명의 플레이어까지 지원한다고 한다. 


  Why is an internet connection needed?

레고 디멘션즈는 인터넷 연결을 통해 게임 업데이트를 진행하기 때문에, 인터넷 연결은 필수이다. 


  How do the LEGO® TOY TAGS work?

모든 제품의 캐릭터는 전용 프린팅 토이태그가 있으며, 토이패드 위에 올려두면 게임에서 캐릭터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전용 탈것과 장치 등을 위한 토이패드도 토이패드 위에 올려 게임을 진행하는데 이용할 수 있다. 


  What does the LEGO® TOY PAD do?

토이패드는 7개의 자리에 캐릭터, 탈 것, 장비 등을 올려 조합하여 사용할 수 있는 기기이다. 퍼즐을 풀기 위해선 게임 화면에 나오는 조작대로 토이패드 위의 토이태그를 움직여야만 한다. 


  Is the LEGO® TOY PAD wireless?

아쉽게도 토이패드는 유선이다. USB 케이블을 통해 게임기와 연결하여 사용한다. 굳이 장점을 꼽자면 2m 길이의 케이블이라서 멀리서도 사용할 수 있다.


  What are exansion packs?

확장팩에는 새로운 캐릭터와 탈 것등이 포함되어 있다. 이를 통해 다양한 조합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What are adventure worlds?

메인 스토리 이외에도, 레고 디멘션즈의 각 시리즈는 그 세계관에 맞는 스토리를 진행할 수 있다. 그 안에서 퀘스트를 통해 코인과 브릭 등을 얻을 수 있다. 총 14개의 세계관이 준비되어 있으며, 세계관에 맞는 확장팩이 있어야 세계관에서 플레이할 수 있다. 처음 시작할 때에는 DC COMICS, 반지의 제왕, 레고 무비 세계관을 이용할 수 있다. 


  Where do I find building instructions for vehicles and gadgets? 

레고 디멘션즈의 탈 것과 장비 등은 게임 안에서 제공되는 설명서를 통해 조립할 수 있다. 확장팩의 피규어를 토이패드 위에 올리면, 동일 제품의 탈 것에 대한 조립 설명서가 나타난다. 또한 공식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조립설명서를 통해서도 조립이 가능하다. 


  What are BATTLE ARENAS?

플레이어는 선호하는 캐릭터를 BATTLE ARENA에 등록하고, 플레이할 수 있다. 또한 다양한 스테이지와 그에 맞는 미션이 준비되어 있다. 


  In addition to..

2017년 현재까지 웨이프 8 시리즈까지 출시되었다. 이미 레고 제품으로 출시된 시리즈뿐만 아니라 소닉, 미션 임파서블, 그렘린 등등 다양한 시리즈가 계속해서 출시되고 있다. 확장팩의 경우 다양한 미니피겨가 반드시 포함되는데, 수집용으로도 많은 사람이 구매하고 있다. 



다음 사진은 웨이브 1부터 7까지 디멘션즈에서 출시된 제품 리스트이다. 부디 국내에서도 레고 디멘션즈가 활성화되어 게임 플레이를 즐기는 사람이 늘었으면 하는 바램이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