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지텍 무선 키보드마우스 :: MK850 PERFORMANCE

반응형

서피스 프로를 사용하게 되면서, 책상 위 키보드와 마우스가 늘어났다. 어떻게 하면 깔끔하게 정리해서 사용할지 찾아보다가, 무선 키보드마우스 세트를 알게 되었다. 그리고 고민 끝에 로지텍의 키보드마우스 콤보를 구입하게 되었다. 



  제품 정보

제품명: MK850 PERFORMANCE

가격: 약 13만원

자세한 정보는 공식사이트 링크로 대체



  제품 개봉 및 리뷰

MK850 제품 박스이다. 제품박스 전면에는 제품에 대한 이미지가 디자인되어 있으며 제품박스 뒷면과 옆면에는 제품에 대한 설명이 되어 있다. 



며칠 전 구매했던 마이크로소프트 스컬프트 마우스도 그러더니, 이 제품도 인체공학 디자인을 강조한다. 대세인가보다. 



이제 제품박스를 열어 구성품을 살펴본다. 깔끔한 패키징이 마음에 든다.



본 제품은 무선 키보드, 마우스, USB 연장선, 유니파잉 USB, 설명서로 구성되어 있다. 



USB 연장선은 도대체 어디에 쓰라고 제품 구성품으로 제공되는 것일까. 정말 궁금하다. 이 제품은 로지텍 유니파잉 USB가 제공되어 블루투스를 지원하지 않는 데스크탑PC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다. 



이제 제품의 메인 모델을 살펴본다. 먼저 마우스는 M720 모델로 무선/블루투스 방식으로 3대의 장비까지 연결이 가능한 마우스이다. 



M720 마우스 제품의 디자인은 다음과 같다.



M720 마우스는 다양한 기능 버튼을 제공한다. 먼저 스크롤 위에 스크롤의 속도를 조절할 수 있는 버튼이 위치해있다. 마우스의 엄지 손가락이 닿는 부분에는 마우스와 연결되어 있는 장치 간 전환을 위한 이지-스위치 버튼이 존재한다. 또한 웹페이지의 앞뒤 이동을 위한 단축키(alt + →,←) 대신, 이지-스위치 앞의 버튼 2개로로 가능하다. 이지-스위치 아래에는 프로그램 전환 단축키(alt + tab)와 같은 기능을 사용하는 버튼이 위치해있다. 마우스는 AA 건전지 1개를 사용하며 마우스 내부에 유니파잉USB 전용 소켓이 있다. 



다음으로 키보드를 살펴볼까? 본 키보드의 공식 명칭은 K850이다. 



K850 키보드 역시 이지-스위치 버튼을 통해 연결된 다양한 장치와의 전환이 용이하다. 윈도우뿐만 아니라 Mac, Chrome 등 다양한 운영체제를 지원하는 키보드이기에, 펑션 키에 다양한 설명이 적혀있다.



K850 키보드는 AAA건전지 2개를 사용한다. 키보드의 바닥을 보고 감동했다. 키보드의 틸트를 위한 키보드 다리는 보통 한가지 각도로 제공되는데, 이 제품은 4도와 8도로 조절이 가능하다. 



인체공학이라 하더니, 키보드의 모양 때문이 아닐까 싶다. K850 키보드는 정면에서 봤을 때 중간이 올라와있어 손을 올려두면 키보드를 감싸는 느낌이 든다.



다음은 후배 손을 빌려 실제로 마우스를 쥐었을 때의 모습을 사진 찍어보았다. 엄지손가락을 자주 놀려줘야겠다. 




소문난 잔치에 먹을게 없다고, 돈받고 포스팅해주는 블로거들 때문에 구입이 망설였던건 사실이다. 처음 사용하는 것 치고 만족한다. 로지텍 OPTION 프로그램을 통해 마우스의 기능을 바꿀 수 있다고 하는데 귀찮아서 그냥 쓰려고 한다. 이제 리눅스에서 연결하는 방법을 한번 찾아봐야겠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