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트컴 모니터 공유기 스위치 :: 4K HDMI 셀렉터 3포트 모니터 공유기 스위치

반응형

마이크로소프트 노트북, 서피스 프로를 구입하고 나서, 좀 더 편하게 사용하고자 하다보니 지갑이 얇아진다...오늘 소개할 제품은 모니터 하나에 PC와 노트북, 플레이스테이션 등을 출력하는데 사용할 수 있는 모니터 공유기를 소개하고자 한다.



제품 정보

제품명: 4K HDMI 셀렉터 3포트 모니터 공유기 

제조사: 스마트케이블

크기: 80 * 57 17mm / 무게: 약 67g

가격: 10,000원(G마켓 구입)



  제품 개봉 및 리뷰

제품명이 너무 길다. 짧게 모니터 공유 스위치라 부른다. 모니터 공유스위치는 포트의 유형, 무게와 크기 등, 종류가 다양하다. 내가 구입한 제품은 최대 HDMI 3개 케이블을 입력받아 사용할 수 있는 공유스위치이다.



제품을 개봉해 공유스위치를 살펴본다. 제품 전면에는 각각 입력되는 HDMI 포트에 대한 표시등과 선택 버튼이 위치해있다. 유광 소재의 플라스틱 재질이라, 먼지가 달라붙는건 조금 아쉽다. 



제품 측면의 한 쪽에는 input port 3개가 위치해있다. 반대쪽 측면에는 output port 1개가 위치해있다. 



이제 제품에 대한 간단한 모습을 살펴보고, 실제로 사용할 내 자리로 가져와 설치해본다. 설치는 어렵지 않다. PC와 서피스에서 나오는 HDMI 케이블을 공유스위치의 input port에, 모니터와 연결되는 HDMI 케이블을 output port에 연결만 하면 설치는 끝이 난다. 


나는 가운데 모니터를 두고 PC와 서피스를 번갈아 사용하는 구조로 설치했다. 공유 스위치는 모니터 받침대에 양면테이프로 고정시켰다. 모니터 공유 스위치는 작지만,HDMI 케이블 port의 끝은 두꺼워서 공유 스위치가 생각보다 크게 느껴진다.



모니터 공유스위치를 사고나서 후회했다. 알고보니, 내가 사용하는 모니터는 HDMI port 2개를 자체 제공하고 있다. 혹시 모니터 공유기 스위치를 구매할 계획이 있다면, 먼저 사용하게 될 모니터의 port를 확인하고 구매하길 바란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