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 무선 마우스 :: 스컬프트 인체공학 마우스

반응형

서피스를 사용하면서, 지금까지 전용 마우스로 제공되는 아크터치 블루투스 마우스를 사용하고 있었다. 하지만 실제로 사용해본 결과, 이거 정말 불편하다. 휴대용으로 좋다는 점 빼고는 전부 마음에 안든다. 특히 그립감과 스크롤은 최악이다. 많은 고민 끝에 휴대성을 포기하고, MS에서 출시한 무선 마우스를 하나 구입해보았다.



  제품 정보

제품명: 스컬프트 인체공학 마우스(Sculpt Ergonomic Mouse)

무선 통신: USB트랜시버

크기: 98.2*56.7mm / 무게: 약 155g

가격: 45,000원



제품 개봉 및 리뷰

스컬프트 인체공학 마우스 제품 박스이다. 마이크로소프트 제품 박스는 언제봐도 깔끔하니 마음에 든다. 제품박스 뒷면에는 제품에 대해 간단히 설명되어 있다.



이쁜 제품박스는 뒤로하고, 제품을 개봉해본다. 제품박스를 열면 스컬프트 마우스가 깔끔하게 패키징되어 있다. 



제품 설명서는 마우스 아래 마련된 공간에 숨겨져있다. 당연히 설명서는 읽지 않고 다시 넣어둔다.



이제 스컬프트 인체공학 마우스를 살펴본다. 처음 마우스를 꺼냈을때 조금 놀랐다. 마우스 치고 꽤 크다.



스컬프트 마우스는 4-way 스크롤 휠을 적용하여, 좌우 스크롤 기능을 통해 다양한 활용이 가능하다. 또한 이 마우스는 윈도우 버튼 아래 하나의 버튼이 추가로 제공한다. 이 버튼은 프로그램 전환 단축키(alt + tab)와 같은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도와준다. 



다음은 스컬프트 마우스의 바닥 부분이다. 마우스는 AA건전지 2개를 사용한다. 전원부는 윈도우 키와 동일한 파란색으로 되어 있으며, 덮개는 자석 형식으로 편리하다. 이 마우스는 정말 아쉽게도, 블루투스 기능을 제공하지 않는다. 대신 무선 통신을 가능하게 해주는 USB트랜시버를 제공한다. 덮개 안쪽에 USB트랜시버 전용 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다음은 후배 손을 빌려, 스컬프트 마우스를 실제로 잡았을때의 모습이다. 




구매하고 나서 자아성찰을 시작했다. 무선이라길래 구입했는데, 알고보니 USB트랜시버를 이용해 무선통신하는 마우스였다. 결국 서피스용으로는 불편할거라고 생각해서, 슬픈 마음으로 손을 빌려준 후배에게 기부했다. 무선 마우스를 구매하기 전, 블루투스가 지원되는지 반드시 확인하자...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