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지텍 게이밍 마우스 :: G903 LIGHTSPEED 무선 게이밍 마우스

반응형

언제부터일까? 키보드와 마우스는 항상 로지텍 제품만을 사용하기 시작했다. 가격대비 만족감이 아주 좋다고 생각한다. 지금까지는 가격을 고려해서 로지텍 일반 제품군의 마우스를 사용했는데, 오늘은 큰 맘 먹고 지른 로지텍 게이밍 마우스를 소개하고자 한다. 바로 로지텍에서 게이밍 시리즈로 출시된 마우스 중 하나인 G903 모델이다.




  제품 정보

제품명: 로지텍 G903 LIGHTSPEED 무선 게이밍 마우스

가격: 약 100,000원 (아마존 직구)



  제품 리뷰

다음은 로지텍 G903 마우스 제품박스다. 로지텍에서 판매되는 일반 제품의 박스 디자인은 보통 연두색과 검정색으로 디자인되는데 비해 게이밍 시리즈는 어두운 톤의 색상으로 디자인되어있다. 개인적으로는 게이밍 시리즈 제품박스 디자인이 더 이뻐보인다. 




제품박스 뒷면과 하단에는 제품에 대한 설명이 있다. 나는 미국판으로 구입해서인지 영어로 되어있는데, 한국어판은 한글로 적혀있을지 궁금하다.




역시 로지텍의 끝판왕 게이밍 마우스라 그런걸까? 이제 제품박스를 개봉해서 본 제품을 살펴보려한다. 제품케이스부터 디자인까지 뭐 하나 빠지는게 없다.




본 제품은 마우스 본체, 커스터마이징을 위한 액세서리 케이스, 5핀 USB 케이블로 구성되어 있다.




먼저 마우스 커스터마이징을 가능하게 해주는 케이스를 열어본다. 케이스에는 무게추와 사이드 버튼, 수신기가 들어있다. 케이스 내부는 스펀지 느낌의 완충재를 사용해 커스터마이징을 위한 악세사리를 안전하게 보호해준다. 




다음은 로지텍 5핀 USB 케이블이다. 케이블 단자의 모습이 인상적이다. 사실 일반 5핀 USB 케이블을 사용해도 상관없으나, 마우스의 움직임에 따라 케이블이 빠질 수 있기 때문에 이런 모습으로 디자인되었다고 한다. 그런데 G903 제품은 유무선 기능을 모두 지원한다. LIGHTSPEED 무선 기능을 통해 딜레이없는 완벽한 무선 기능을 제공한다. 마우스를 충전할 때를 제외하곤 이 케이블을 사용할까싶다.




이제 G903 마우스를 살펴본다. 마우스를 보고있자니 해골의 얼굴 형태를 닮은 듯 하다.




위에서 다루었던 커스터마이징 부품을 통해 마우스를 사용자 마음대로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다. 이러한 점이 G903의 가장 큰 장점 중 하나가 아닐까 싶다. 괜찮다고 알려진 마우스는 전부 엄지손가락 부분에 앞뒤버튼이 있는데, 나는 이 버튼을 정말 싫어한다. G903은 이러한 버튼이 자석으로 되어있어 쉽게 뺄 수 있다. 또한 커스터마이징용 부품을 통해 이 버튼을 없앨 수 있다. 




다음으로 소개할 커스터마이징 부품은 무게추이다. 마우스 하단에는 원형 마개가 존재하는데, 이를 열어 무게추를 달아 마우스를 무겁게 할 수 있다. 10g의 무게 차이가 생각보다 큰 차이가 나서 놀랍기만 하다.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G903 마우스는 유무선 기능을 지원한다. 마우스 전면에 제품과 함께 제공되는 USB 케이블을 연결할 수 있는데, 양 쪽의 홈이 있어 손쉽게 연결할 수 있다. 




이제 마우스가 문제없는지, 또 잘 작동되는지 확인해본다. G903 초기 LED 조명 세팅은 다양한 색상이 나오는 형태이다. LED 조명은 로지텍 전용 프로그램을 통해 색상을 지정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지금까지 잘 사용했던 로지텍 M720과의 비교를 살짝 해봤다. G903은 M720에 비해 길이가 길며, 높이는 낮다. M720의 멀티 페어링 기능은 정말 아쉽지만, 이제 회사 노트북만 사용해야할 처지라 괜찮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