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스마트폰 :: 갤럭시노트8(미드나잇 블랙) 개봉 및 갤럭시S8플러스 비교

내가 대학 다닐때에는, 주위에서 앱등이라 할 정도로 애플을 맹신하는 사람 중 하나였다. 하지만 이제 완벽히 애플을 졸업했나보다. 아이폰X가 공개되어도 아무 감흥 없으니. 솔직히 다른건 몰라도 이어폰 잭이 없는건 너무 심하다. 갤럭시 노트8을 예약하고, 아이폰 뽐뿌 전혀 없이 기다린 결과! 오늘 드디어 노트8을 수령했다. 흐흐.



  제품 정보

제품명: 갤럭시 노트8

색상: 미드나잇 블랙

용량: 256GB



  제품 개봉 및 리뷰

늦게나마 말씀드리지만, 스펙 설명은 패스한다. 신제품인데 전 모델보다 스펙이 떨어질리는 없잖아? 우리에게 중요한 건, 디자인과 기능이다. 


다음은 갤럭시 노트8 제품 박스이다. 삼성전자의 스마트폰, 갤럭시 시리즈는 제품 박스 디자인이 동일하다. 제품 박스 뒷면에 제품에 대한 자세한 스펙이 설명되어 있다. 



스펙은 이미 인터넷에서 질리도록 보아왔으니, 이제 개봉을 시작해본다. 언제나 설레이는 신제품 개봉. 누군 냄새도 맡는다던데, 나도 한번 맡아볼까봐. 


갤럭시 노트8은 다음 사진과 같은 구성을 보여준다. 갤럭시 S8과 다른 점이 있다면, 우선 제품 케이스가 제품 박스 내부에 구성품으로 주어진다는거? 예전 갤럭시 S8 제품은 투명 케이스를 별도로 제공했다. 그리고 가장 핵심이 되는, 노트를 구매한 가장 큰 이유인 S펜의 추가 심과 집게를 구성품으로 제공한다. 이게 제일 중요하다고 볼 수 있는데...급하게 리뷰 준비하느라 자세히 사진찍지 않은게 후회된다. 



패키징 역시 갤럭시S8과 마찬가지로, 종이 1장으로 깔끔하게 포장되어 있다. 감탄만 하고 패스한다. 내 목적은 바로 갤럭시 노트8이니까!


다음은 갤럭시 노트8의 모습이다. 색상은 미드나잇 블랙. 남자는 역시 블랙이다. 



이렇게만 봐선 잘 모르겠지? 우선 제품 크기 한번 가늠하시라 손으로 쥐어보았다. 음.



다음은 갤럭시 노트8의 외관 디자인이다. 하단에는 스피커 잭, 충전 단자, 스피커, S펜이 위치해있다. 양 면에는 정말정말 바라지 않았던 빅스비 버튼과 전원 버튼으로 구성되어 있다. 상단에는 마이크와 유심+마이크로SD 슬롯으로 구성되어 있다. 



갤럭시 노트8을 선택하게 만든 가장 큰 이유라면, 역시 S펜이 아닐까? S펜을 꺼내, 잠깐 살펴본다. S펜이 위치한 부분을 한번 눌러 살짝 튀어나오면, 그대로 뽑아 꺼낼 수 있다.



S펜. 정말 오랜만이다. 스펙 언급은 최대한 자제하려 했건만, 이건 꼭 말해야겠다. 드디어 S펜도 방수가 된다고 한다! 



전면과 후면 카메라는 갤럭시 S8과 동일하다. 그나마 다른점이 있다면, 듀얼 카메라를 사용한다는 정도...?





  갤럭시 노트8 vs 갤럭시 S8+ 비교

제품 개봉만 하기엔 조금 아쉽다. 그래서 준비했다. 바로 원래 사용하던 갤럭시 S8 플러스 모델과의 비교! 갤럭시 S8+ 모델도 정말 큰데, 노트와 어떤 점이 다른지 한번 비교해서 사진찍어보았다. 


첫번째. 크기는 매우 비슷비슷하다. 거짓말 조금 보태서 손가락 반마디 차이도 안난다. 



두께는 노트8이 살짝 더 두껍다. 그래서 그런지 좀 더 각이 잡혀있다고 느껴진다. 갤럭시 S8이 동글동글 조약돌 느낌이라면, 갤럭시 노트8은 로봇같은 느낌이다.



다음은 전면부 카메라와 센서 위치 비교이다. 완벽하게 동일하다. 


하지만 후면 카메라는 큰 차이가 있다. 솔직히 말해서, 갤럭시 S8를 지금까지 사용하면서 가장 큰 짜증은 빅스비 버튼과 지문인식 버튼이었다. 빅스비는 인공지능이라 점점 학습한다고 하니 패스. 하지만 지문인식은 뭐야...후면 카메라 바로 옆에 달려 카메라를 만지기 일쑤였다. 결국 사용하지 않는 버튼으로 자체판정 들어갔다.


이런 점을 삼성전자 측에서도 고민했던 것일까? 후면 카메라 배치가 조금, 아니 매우 다르다. 갤럭시 S8의 경우 조명, 카메라, 지문인식 버튼 순이었다면, 갤럭시 노트8의 경우 듀얼 카메라, 조명, 지문인식 순으로 배치되어 있다. 세심한 배려에 감동먹는 나란 남자... 아무튼 이 부분은 정말 신의 한수라 생각된다.




나는 갤럭시 노트8 예약 특전으로 삼성전자에서 사은품 선택을, 추가로 통신사에서 사은품을 제공받았다. 조금 아쉬운 점이 있다면! 바로 이 사은품...100만원이 넘어가는 스마트폰인데, 아무리 24개월 할부라지만 사은품 구성이 너무 부실하다. 사진찍다 민망해서 이 글에는 쓰지 않으려 한다. 노트7을 생각하면, 더 좋은 구성으로 사은품을 챙겨줘야되는거 아니야? 갤럭시 노트8의 기능은 지금 가지고 노느라 아직 살펴보지 않았지만, 사은품 생각을 잊어버리게 해주는 성능을 기대해본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