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서플로우(tensorflow) 설치 #1 :: 파이썬(Python) 3.5.3 설치

반응형

이 포스팅은 파이참에서 tensorflow를 공부할 목적으로 각 설치 과정(PYTHON 3.5.3 / ANACONDA3 4.2.0 / PYCHARM 2017.2.3)을 단계별로 나누어 설명한다.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과정에서, 보통 MATLAB과 같은 도메인 종속 언어로 아이디어를 검증하고 난 후, C 계열 언어로 상용 시스템으로 포팅한다. 그런데 요즘 추세는 점점 파이썬(Python)으로 바뀌고 있다. 하나의 언어만으로 이와 같은 과정을 대부분 해결할 수 있다니 정말 편리하지 아니한가. 그래서 나도 공부한다. 파이썬 시작이다.

 

 

  파이썬(Python) 3.5.3 설치 과정

1. 파이썬을 설치하기 위해, 다음 링크를 통해 파이썬 홈페이지로 이동한다. 

http://www.python.org

 

 

 

2. 홈페이지 메뉴의 Downloads에 마우스를 대고, 하위 메뉴의 All releases를 클릭한다. 

 

 

 

3. 17년10월12일 기준, 가장 최신 버전은 3.6.3과 2.7.14이다. 하지만 나는 최종적으로 tensorflow를 사용할 예정이므로, 구버전인 3.5.3을 다운받기로 한다.

(살짝 검색해본 결과 파이썬 3.6.x 버전은 tensorflow와 호환이 잘 안된다고 한단다. 3.5.x 버전이 더 안정성이 있다나 뭐라나?)

 

 

 

스크롤을 내려 3.5.3을 찾고, Download를 클릭한다.

 

 

 

4. Python 3.5.3에 관한 정보가 적힌 웹페이지가 나타난다.

 

 

 

마찬가지로 스크롤을 내린 후, 다양한 설치파일 중에서 Windows x86-64 web-based installer를 클릭하고 설치파일을 다운로드한다.

 

 

 

5. 다운로드된 파일명은 python-3.5.3-amd64-webinstall.exe 파일이다. 파일을 마우스 우클릭 후,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한다.

 

 

 

6. 설치 파일을 실행하면 보이는 처음 화면이다. Install Now를 클릭한다.

 

 

 

 

 

 

7. 파이썬 설치가 끝났다면, 잘 작동되는지 확인을 위해 파이썬을 실행한다. 기본으로 설치되는 파이썬 프로그램은 파이썬 커맨드라인과 IDLE이다. 

 

 

 

차이를 두고 본다면, 커맨드라인에 비해 IDLE는 코드 자동 완성 기능, 디버깅 기능 등 편리한 기능을 추가적으로 제공한다고 한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