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차대번호 조회하기

반응형

자동차를 계약한지 약 일주일. 배차받고 차량금액을 보내주니 차대번호가 나왔다! 친구들에게 자랑하니, 올해 3월에 출고된 차량이라고 괜찮다고 하더라. 어떻게 검색했지? 하고 물어보니 자동차는 차대번호로 정보를 조회할 수 있는 사이트가 존재한다고 한다. 그래서 준비해보았다. BMW 차대번호 조회하는 방법. 어렵지 않다.


먼저 다음 링크, 혹은 https://www.bmwvin.com으로 이동한다. bmw 차량 사진과 함께 뭐라뭐라 써져있는데 무시하고 밑으로 내려가보면 이런 화면을 볼 수 있다.



Enter BMW VIN에 차대번호를 입력하고 DECODE 버튼을 클릭하면 차량 정보 조회가 가능하다. 참고로 차대번호는 주민등록번호와 같이 자동차에 부여되는 17자리 고유번호이며, 이 번호를 통해 차량과 관련해서 다양한 정보를 알 수 있다. 


차대번호, 출처: drivehanwha.com/221183650544


bmwvin에서 조회하기 전에 위의 정보로 자신의 차가 어디서 어떻게 생산되었는지 찾아보는것도 하나의 즐거움이다. 차대번호의 내용은 대충 알았으니, 내 차대번호를 조회해본다. 



bmwvin에서 차대번호 입력을 하면 이렇게 제일 하단에 Prod.Date를 통해 내 차가 제작된 날짜를 알 수 있다. 행복하다. 아무튼 이렇게 차대번호를 통해 알 수 있는 정보는 다양한데, 가장 많이 사용하는 이유는 COLOUR라고 한다. 기스가 났을 때 똑같은 색상으로 붓칠을 하기 위해서라나 뭐라나. 그나저나 내 차의 생산 공장은 왜 아산인건가...국산차와 외제차는 차대번호 정보가 약간 다른건가?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