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바개발환경 구축 - JDK1.8 & Eclipse 설치 및 환경변수 설정 #3

반응형

JDK를 설치하고 환경변수를 설정했다면, 이제 java 관련 개발을 위한 통합개발도구를 설치해야 한다. JAVA 관련 개발도구는 많지만, 나는 ECLIPSE(이클립스)를 설치한다. 참고로 eclipse는 다양한 버전이 존재한다. 가장 최신 버전은 Oxygen 혹은 4.7 버전이라 불린다. 버전별로 다양한 모듈이 포함되어있는 JDK 버전은 중요하지만 통합개발도구는 가장 최신판이 제일 좋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최신 버전인 Oxygen을 설치했다.

 

개발환경 구축의 다른 부분이 궁금하다면? 아래 링크를 참고바란다.

자바개발환경 구축 - JDK 1.8 설치

자바개발환경 구축 - JAVA 환경변수 설정

 

 

  #3. ECLIPSE 설치

먼저 다음 링크를 클릭하거나, 혹은 www.elcipse.org 주소를 복사해서 이클립스 홈페이지로 이동한다. 메인화면 오른쪽 상단의 DOWNLOAD 버튼을 클릭한다.

 

 

 

다운로드 관련 웹페이지에는 왼쪽 중앙에 다시 다운로드 버튼이 준비되어있다. ECLIPSE는 기본 개발을 위한 버전부터 EE and Web, PHP, C/C++ 등 다양한 패키지 형태로 존재한다. 자신이 설치할 ECLIPSE 패키지가 확실한게 아니라면 그냥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한다.

 

 

 

바뀐 홈페이지 화면에서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여 패키지 통합 설치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한다.

 

 

 

다운로드받은 패키지 통합 설치 프로그램을 실행한다.

 

 

 

다운로드받은 설치 프로그램을 통해 다양한 패키지를 설치할 수 있다. 처음 JAVA를 공부할 때에는 보통 Eclipse IDE for Java Developers를 설치한다. 나는 향후 Web과 관련해서 개발이 필요하므로 Eclipse IDE for Java EE Developers 패키지를 설치했다.

 

 

 

설치할 폴더를 확인 후 INSTALL 버튼을 클릭한다. eclipse는 패키지 형태라서 프로그램 제거를 위해서는 단순히 폴더만 지우면 되는데, 이 때문에 설치 경로를 알아두면 편하다.

 

 

 

중간중간 License 정책 관련해서 accept할건지 물어본다. 그냥 긍정적인 대답을 체크하면 된다. 1분정도 기다리면 eclipse 설치는 끝이 난다.

 

 

 

개발환경 구축의 다른 부분이 궁금하다면? 아래 링크를 참고바란다.

자바개발환경 구축 - JDK 1.8 설치

자바개발환경 구축 - JAVA 환경변수 설정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