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OCACOC 멀티탭 :: 파워큐브 오리지널 4구 USB 2포트(그린)

반응형

지난 주 서울 출장과 관련해서 World IT Show 2017에 다녀왔다. 가장 관심있게 관람했던 곳은 역시 대기업 전시관이었는데 돈만 있다면 다 사고 싶은 생각뿐이었다. 하지만 현실은 가난한 학생...그래도 USB 케이블, 충전기 등등 중소기업 제품은 구매할만한 여유가 있어 이번에 멀티탭을 하나 구매해보았다.



  제품 정보

파워큐브 오리지널 USB 멀티탭 콘센트

제조사: ALLOCACOC

콘센트: 4구 + USB 2구

스펙: 16A/250V (USB: 5V/2.1A)



  제품 개봉 및 리뷰

처음에는 천하지엘씨에서 만든 제품인줄 알았는데, 포스팅하면서 정보를 찾다보니 원 제조사는 ALLOCACOC이란걸 알게 되었다. ALLOCACOC은 네덜란드에 본사가 있는 제품 디자인 회사라고 한다. 


회사에 대한 정보는 이정도면 충분하다 생각하고, 이제 포장된 제품을 살펴본다. 심플한 디자인을 강조하기 위해서인지 제품 박스가 무척 이쁘다. 제품 박스 뒷면에는 제품 개발에 대한 간단한 설명이 적혀있다.



제품에 대한 간단한 정보 역시 제품 박스 겉면에 표기되어있다. 후에 다루겠지만, 멀티탭을 통해 사용하는 전력이 4000W가 넘을 경우 자동으로 차단되는 기능이 포함되어 있다. 



멀티탭 구성은 단순하다. 멀티탭을 고정해주는 종이로 된 제품 설명서가 전부이다. 종이에는 제품에 대한 자세한 설명이 나와있지만, 중요한 부분은 따로 없는 것 같아서 자세히 보진 않았다. 



이제 제품을 살펴본다. 파워큐브는 7.5cm 사이즈의 큐브 형태로 매우 작은 크기이다. 4면에는 콘센트를 꽂을 수 있는 구멍이 있다. 플러그 반대편에는 USB 포트가 제공된다. 이 멀티탭은 총 블랙, 그린, 레드, 블루 4가지 색으로 출시되는데, 나는 그린으로 선택했다. 돼지코를 연결하면 보이지 않는 부분이지만, 멀티탭 콘센트 구멍을 전부 사용하는건 아니라서 그런지 정말 마음에 든다. 



멀티탭 플러그 부분 역시 제품에 대한 정보가 간단히 정리되어있다.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파워큐브는 4000W 이상의 전력을 사용하게 될 경우 자동으로 차단되는데, 만약 차단된다면 10시 부분의 구멍에서 버튼이 튀어나온다고 한다. 포스팅하면서 사진을 보고 알았는데, 멀티큐브 역시 red dot design award에서 수상한 제품이라 한다.



실제로 벽면의 콘센트에 연결해보았다. 그리고 당황...콘센트를 꼽는 부분이 45도 꺾여있어 그런지 2구를 전부 사용할 수 없다. 회의용 탁자를 고려해서 디자인된 제품이란 생각이 들었다. 이럴 줄 알았으면 연장케이블이 달린 플러그 모델로 구입할걸 그랬다...



어찌 되었든 디자인은 정말 만족스럽다. 휴대용으로 들고다니기 딱 좋은 제품이랄까? 9~10월 사이에 MARVEL과 제휴를 통해 새로운 디자인이 출시된다는데, 매우 기대된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