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프렌즈 스피커 :: 카카오 미니 C

반응형

작년 출시되었던 카카오 미니 스피커. 우연히 카카오샵에서 경험해볼 기회가 있었는데, 카카오와 관련된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는 모든 장점을 넘어서 구매 의욕을 떨어트리는 단점이 하나 있었다. 바로 전용 충전기...별도의 배터리가 내장되어 있지 않고 전용 충전기로만 사용할 수 있는 스피커는 메리트가 없다. 그런데 이번에 출시된 스피커는 다르다. C타입을 지원하며, 포터블 팩을 통해 휴대가 가능하다. 인공지능은 덤이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새롭게 출시된 카카오 미니 C AI 스피커를 소개하고자 한다.




  제품 정보

제품명: 카카오 미니 C AI 스피커

가격: 99,000원 (풀패키지 기준)

구성품: 스피커, 보이스 리모트, 포터블 팩, 카카오프렌즈 피규어 2개



  제품 개봉 및 리뷰

다음은 택배로 받은 카카오 미니C 스피커 풀패키지 박스이다. 풀패키지이니만큼 제품이 알차게 들어있다.




풀패키지는 미니 C 스피커, 피규어 2개, 보이스 리모트, 포터블 팩으로 구성되어 있다. 각각의 제품은 개별 구매가 가능하다. 




스피커의 디자인을 책임지는 카카오프렌즈 자석 피규어. 풀패키지는 피규어 2개로 구성되며 후드라이언 기본에 추가로 하나를 더 선택하는 형식이었다. 어떻게 보면 피규어 하나인데, 포장 상태가 아주 마음에 든다. 하지만 가격을 생각하면 당연하다고 생각한다. 개별 구매할 경우 무려 9,900원이다.




피규어는 배 부분에 자석이 달려있으며, 이를 통해 스피커에 부착되는 구조이다.




다음은 카카오 스피커를 휴대할 수있게 만들어주는 포터블 팩이다. 스피커 전용 보조 배터리라 생각하면 편하다. 




휴대용을 강조하는만큼 스피커와 닿게 되는 접지 부분을 보호하기 위해 전용 덮개가 함께 제공된다. 25,000원이니만큼 이정도는 신경쓰는게 당연하겠지?




제품 하단면에는 고무 재질로 되어있어 스피커가 움직이지 않도록 도와주며, 제품에 대한 설명이 되어있다. 배터리의 상태는 전면의 LED 등으로 표시된다. 뒷면에는 전원 버튼, C타입 포트, AUX OUT 단자로 구성되어있다. 




다음은 스피커를 더 편하게 만들어주는 구성품, 보이스 리모트이다. 




본 제품은 보이스 리모트, AAA 건전지, 설명서로 구성되어 있다. 버튼이 많아서 설명서를 한번 읽어봤는데, 중요한 부분은 따로 사진찍어 올려본다.




보이스 리모트의 외형은 심플하다. 따로 설명서를 보지 않아도 버튼의 기능을 이해할 수 있다.




스피커를 잠깐 사용하고 느낀 결과, 보이스 리모트는 정말 필수라고 생각한다. 스피커의 음량 조절을 음성으로 조절하는 것은 조금 불편하다. 결국 버튼을 눌러야 하는데, 이 리모트를 통해 편하게 조절할 수 있다. 현재는 풀패키지를 통해서만 구입이 가능하며, 추후 15,000원에 별도 판매 예정이라고 한다.




이제 제품의 주인공인 스피커를 살펴본다.




제품 박스를 개봉하며 느낀건데, 포장 상태가 아주 마음에 든다. 애플 제품을 열어보는 기분이랄까. 아무튼 스피커 제품은 스피커 본체, 설명서, 충전 어댑터, C타입 케이블로 구성되어 있다.




스피커 본체 디자인은 이전 세대 모델과 동일하다. 아래 충전 포트만 수정했다.




이제 스피커를 테스트하기 위해 포터블 팩과 연결한다. 참고로 포터블 팩은 전 모델인 스피커와는 호환되지 않는다. 




밋밋한 스피커의 디자인은 카카오 피규어가 완성시켜준다. 먼저 포스팅했던 카카오프렌즈 피규어를 스피커에 부착한다. 




적어도 한국에서만큼은, 카카오는 메신저의 역할을 뛰어넘고 이미 삶의 일부가 되었다. 카카오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어플을 통해 우리 생활은 윤택해졌다고 생각한다. 다양한 카카오의 기능을 비서처럼 사용할 수 있게 만들어주는 스피커. 장난감같은 카카오 미니 C를 통해 좀 더 나은 삶을 즐길 수 있을것만 같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